• 보험비교무료상담전화0805801234
  • 웹마케터모집
  • 보상사례
  • 웰컴인슈 보험상담 게시판
  • 위로
  • 행복한 노후를 위한 은퇴생활 가이드
    보험가입노하우
    보험비교 무료상담전화:080-580-1234 장기생명보험:1566-1059 자동차보험:1566-1066 상담시간 안냐 평일:09~18시
     
    장기생명보험 자동차보험
    0/80 Byte
    연락받을 번호
    장기생명보험문의
    홈 > 보험칼럼
    웰컴보험칼럼
    현대해상-건강검진이나 보험심사를 하지않고 즉시가입
    진화하는 암보험…보험사들 앞다퉈 출시
    진화하는' 암보험…보험사들 앞다퉈 출시
    암보험 상품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다. 전이암 등 2차암에 대한 진단금을 보장해주는 상품이 잇따라 출시되는 가운데 암 단계에 따라 보험금을 차등지급해주는 상품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3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암보험의 '인기몰이'와 당국의 적극적인 독려에 힘입어 관련상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이들 상품은 최대 65세 등 고령자도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한화손보는 29일 금감원의 인가를 받고 30일부터 '두번받는 암보험'을 출시, 판매에 나섰다.

    이 상품은 1차암 진단시 최고 5000만원을 지급하고 1년이 경과 된 이후 전이암을 포함한 2차암 진단이 확정된 경우 최초 1회에 한해 최고 5000만원의 2차암 진단비를 지급한다. 1차암 진단 확정시 차회 이후 2차암 진단비의 보험료를 납입면제해줘 보험가입자는 보험료 추가부담 없이 보장받을 수 있다.
    이에 앞서 LIG손해보험도 지난달 암을 두 번 보장해주는 'LIG두번보장암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첫 번째 암 진단시 최대 6000만원, 두 번째 암 진단시 최대 4000만원의 진단금을 지급해 암 진단금을 총 1억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경계성 종양 및 갑상선암 등의 유사암에 대해서도 200만원을 지급한다.
    흥국화재도 최초 발생한 암에 대해 최대 6000만원을 지급하고 1년이 지난 시점에서 발생한 전이암을 포함한 기타 새로운 암 등의 2차 암을 한 번 더 최대 6000만원까지 보장하는 '두 번 주는 암 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현대해상도 지난달 '하이라이프 멀티플암보험'을 선보였다. 이 상품의 특징은 보험금이 지급된 이후 동일한 부위에 재발하거나 최초 발생한 암이 치유되지 않은 경우에도 추가로 진단금을 지급한다는 점이다. 이외에도 롯데손보는 다음주 비슷한 구조의 암보험을 출시할 계획이며, 대한생명은 개발을 검토해왔으나 현재 유보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암을 두 번 보장해주는 상품 외에 전혀 다른 구조의 암보험도 선보일 예정이다.
    동양생명은 암을 진행단계별로 보험금을 차등 지급하는 '단계별 암보험(스테이지 암보험)'을 개발하고 있다. 같은 종류의 암이라면 초기던 말기던 진행단계에 상관없이 같은 금액을 보장해주던 기존 상품과 달리 발병된 시기가 오래될수록 더 많은 보험금을 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 암 단계별로 1기에는 1000만원을, 2기에는 2000만원을, 3기에는 3000만원을 지급해주는 식이다.
    동양생명은 해당 상품개발을 진행 중이며, 현재 위험률 적용단계에 들어갔다. 동양생명 측은 '아직 통계집적 되지 않아 정확히 말할 수 없지만 타 상품보다 실용성이 있으며 보험료도 조금은 더 싸질 것으로 보인다'며 '사회공헌적인 측면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예전 기준은 통계원들이 임의대로 분류하는 경우가 많아 의학적 근거가 부족했지만 현재는 의사들이 많이 참여하는 등 근거가 상대적으로 명확해졌다'며 '당국에서도 암보험 활성화를 권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출시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암보험상품 비교해보기

    현대해상 암보험 무료상담전화 : 080-580-1234


    http://www.welcomeinsu.co.kr/Board/?FileName=Column_View&Idx=165 주소복사
    목록보기